본문 바로가기
Top Design School

인테리어 중점 예술대학: NYSID(New York School of Interior Design)

by benny lee 2020. 6. 27.
728x90
반응형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예술학교는 뉴욕의 제일 부촌으로 알려져 있는 맨하튼 UPPER EAST SIDE에 위치하고 있는 NYSID(New YORK School of Interior Design)입니다. 

NYSID(New YORK School of Interior Design)는 1916년에 설립된 Interior Design만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기 위한 단일 학과로 이루어진 사립예술 학교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뉴욕 맨하튼의 박물관과 갤러리등 유명한 역사적인 건물등이 위치한 뉴욕의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어서 뉴욕의 예술 학교 중에서 제일 좋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걸어서 5분 거리에 센트럴 파크가 있으니.....더 이상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New York School of Interior Design  

솔직히 제가 지원을 했었던 학교라서 이번 리뷰에 더 애착이 가네요~~~~

학교 지원을 위해서 오픈 투어를 갔다와서...학교의 고급스러움에 반했던....맨하튼 어퍼이스트 사이드의 고급 주택의 모습의 학교 건물의 육중한 목재 문을 열고 들어가면 모던하게 디자인된 완전 다른 세계를 만나게 되는데요.... 미니멀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감각으로 구성된 학교 내부와 모든 기기들과 시설들이 제가 투어를 했던 다른 학교들에서는 상상도 못하는 고급스러움에 매료되었던 곳이었습니다. 

제가 다녔던 PRATT의 그 올드한(역사가 깊다고 표현하는게 맞겠네요~~~) 분위기와는 결이 다른 캠퍼스 분위기랄까?

 

NYSID(New YORK School of Interior Design)는 인테리어 디자인 단일 학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학부과정(BFA), 대학원과정(MFA) 그리고 2년 과정인 준학사과정(AAS)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학위 과정이 아닌 1년 과정인 Basic Interior Design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Basic Interior Design과 Associate(AAS)과정은 모두 과정을 이수 후 학부과정(BFA)으로 입학이 가능합니다. 즉 포트폴리오가 준비가 안된 학생들도 하고자 하는 열정만 있다면 1년과정인 Basic Interior Design 과정과 2년과정인 준학사과정(AAS)를 통해서 학위과정으로 입학이 가능한 제도인 셈입니다. 

그리고 대학원 과정도 2년과정과 3년(비전공자) 과정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2년 과정은 정규 인테리어 혹은 건축디자인을 전공한 학생들을 위한 학위 과정이며 3년(비전공자) 과정은 말 그대로 학사학위는 있지만 디자인 계열이 아닌 경우에 한해서 입학이 가능한 학위 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조명디자인. 지속가능한 환경디자인, 그리고 병원관련 디자인에 특화된 1년 과정들을 가지고 있어서 각 분야에 대해서 더 깊게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문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이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어서 근래에 급속도로 학교의 순위가 올라가고 있는 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 교수님은 여기서 왜 나오시는 걸까요? (이렇듯 유명한 디자이너들이 여러 학교들의 수업에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건축과 인테리어 학과로 유명한 프렛 인스티튜트(PRATT INSTITUTE)에 대해서도 들어와 보세요~~ 

2020.04.12 - [Top Design School] - 캠퍼스에서 맞이하는 뉴욕의 가을, 캠퍼스가 아름다운 프렛 인스티튜트(PRATT INSTITUTE)

 

캠퍼스에서 맞이하는 뉴욕의 가을, 캠퍼스가 아름다운 프렛 인스티튜트(PRATT INSTITUTE)

예술대학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를 위해서 예술 학교에 대한 리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많은 학교를 경험해 본 것은 아니기에 제가 생활하던 지역 주

de-kub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