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p Design School

광고디자인, 그래픽디자인 중점 대학: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 SVA (School of Visual Art)

by benny lee 2020. 7. 24.
728x90
반응형
반응형

오늘 리뷰해볼 디자인 아트 스쿨은 바로 PRATT Institute, Parsons, FIT등과 함께 미국 뉴욕의 대표적인 ART School중에 하나인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 SVA(School of Visual Art) 입니다

 

출처: https://sva.edu

 

 

SVA(School of Visual Art)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 SVA(School of Visual Art)는 1947년 일러스트 작가와 만화가를 양성할 목적으로 설립된 학교로 7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전통있는 아트 스쿨입니다. 에니메이션쪽에 전통이 있는 학교로써 현재에도 에니메이션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많이 입학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에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디자인, 광고 디자인, 컴퓨터 아트 등 시각디자인 쪽에대한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현재는 시각디자 분야로는 미국뿐 아니라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sva.edu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 SVA(School of Visual Art) 철저하게 미술 실기 위주의 교육을 하고 있으며 실용적인 디자인을 가르치는 학교로서 600여명의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이 교수로서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최고의 시각디자인 관련 학과들이 함께 모여있기 때문에 이들이 서로 만들어 시너지 효과란 미국내의 다른 어떤 아트 스쿨의 그것과도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https://sva.edu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 SVA(School of Visual Art)의 도서관에는 65,000방대한 시각디자인 장서와 에니메이션 자료, 비디오 테입 및 미디어 자료들을 소장하고 있으며 시각디자인 분야에서 미국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진로에 대하여서도 학교 차원의 지원이 활발합니다. 

출처: https://sva.edu
출처: https://sva.edu
출처: https://sva.edu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 SVA(School of Visual Art)는 뉴욕의 맨하튼에 위치하고 있고 전공별로 여러 건물로 캠퍼스가  나줘져 있으며 세계적인 갤러리가 밀집한 맨하튼 첼시 지역에 학교 소유의 SVA Visual Art Gallery가 있으며 소호지역에는 SVA Theatre 갖추고 있어서 SVA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전시회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sva.edu
출처: https://sva.edu
출처: https://sva.edu

SVA는 뉴욕의 중심부에 위치한 사립 예술학교인 만큼 학비와 생활비가 만만치 않지만 학생들의 수준 높은 교육은 물론 문화적으로도 폭넓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지리적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SVA가 자리잡고 있는 뉴욕시는 영화 산업이 급성장하고있는 세계적인 도시중에 하나이며 영화나 드라마관련 인력만 10만명이 넘어서는 그야말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지라고 할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https://sva.edu
출처: https://sva.edu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 SVA(School of Visual Art)를 졸업한 동문중에는 우리에게 널리 이름이 알려진 광고 천재 이제석대표와 두산 그룹의 4세인 박서원대표가SVA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서부의 애니메이션 우수대학인 CalArts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2023.02.26 - [Top Design School] - 영화, 애니메이션 분야 세계 TOP 예술대학: 칼아츠(CalArts: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

 

영화, 애니메이션 분야 세계 TOP 예술대학: 칼아츠(CalArts: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

오늘 소개해 드릴 미국의 예술대학교는 칼아츠(CalArts)라고 한국 사람들에게는 알려져 있는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입니다. 영화, 연극, 애니메이션분야 세계 TOP 예술대학 CalArts STORY(California Instit

de-kub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