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Goods

이탈리아 주방 가전의 자존심 빈티지 커피 머신의 대명사 드롱기 (De'Longhi)

by benny lee 2020. 3. 13.
728x90
반응형

이탈리아 주방 가전의 자존심; 커피 머신의 대명사 드롱기 (De'Longhi) (출처: https://www.delonghi.com)

반응형

이탈리아 주방 가전의 자존심; 커피 머신의 대명사 드롱기 (De'Longhi)


우리나라의 커피 문화의 대중화는 언제쯤으로 봐야 할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1999년 신촌에 스타벅스 1호점의 오픈과 함께 테이크 아웃 커피 시장이 발전한 것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이전의 커피 전문점은.... 글쎄요~~~~ 커피맛을 즐기기 위해서가 아닌 그냥 만남의 장소, 혹은 대학생들의 소개팅 장소라고나 할까요? 그 시절은 커피를 테이크 아웃해서 거리에서 마신다는 것은 생각도 못하던 시절이었으니까요!!!  

아무튼 커피 문화 아니 원두커피의 소비가 본격화 된것은 10년 전쯤으로 봐야 하겠네요. 원두커피의 소비가 늘어나면서 각 가정에서도 각종 커피에 관련된 장비와 원두를 구입해서 커피를 즐기는 라이프 스타일인 홈카페 시장도 커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전에는 생각도 못하던 주방 가전으로 에스프레소 머신을 갖추고 있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의 중심에는 당연히 커피 머신의 대명사인 드롱기 (De'Longhi)가 있다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국내에는 빈티지 느낌의 아이코나 빈티지 시리즈로 더 유명한 드롱기 (De'Longhi) 브랜드~~~파스텔톤의 부드러운 느낌에 이탈리아 특유의 빈티지한 감성이 묻어나는 아름다우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브랜드입니다. 심지어 아이코나 빈티지 시리즈는 기억하지만 드롱기 (De'Longhi) 브랜드의 이름은 모르는 사용자들도 있을정도라고 하네요.

드롱기 (De'Longhi)라는 이름은 브랜드의 이름이자 브랜드를 처음으로 만든 가문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1902년 이탈리아 트레비소 지역에서 처음으로 소규모 가족회사로 시작하여 에스프레소 머신으로부터 소형 주방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는 이탈리아 주방 가전의 자존심으로 자리 잡게 됩니다. 100년여의 기간 동안 꾸준한 성장을 거치면서 굵직 굵직한 여러 가전기업들을 인수하여 종합 가전 그룹을 이루게 되는데요... 1947년 설립된 60년 전통의 일본의 가전회사인 켄우드(Kenwood), 1964년 설립된 50년 전통의 아리 에떼(Ariete), 그리고 마지막으로 2012년에는 1921년 설립된 9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브라운((Braun)의 가전 부문을 인수 통합하게 되어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전문 가전그룹으로 발돋음하게됩니다.

 

출처: https://www.delonghi.com

드롱기 (De'Longhi)의 제품들

이번에는 국내에 널리 알려진 시리즈 중에 하나인 아이코나 빈티지 시리즈 위주로 소개를 하려고 하는데요. 아이코나 빈티지 시리즈는 아날로그적인 빈티지 감성을 새롭게 재해석한 뉴트로 디자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디지털화된 일상에서 아날로그적인 과거를 그리워하며, 마치 시간을 돌려놓은 듯한 주방소품으로 집안 인테리어를 꾸미고 싶어하는 젊은 주부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블루 블랙, 베이지, 스카이, 그린으로 이루어진 파스텔 톤이 인상적이며, 커피머신, 전기 포트, 토스터기가 하나의 세트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커피 머신을 구매하러 매장에 갔다가 3가지 구성품 모두를 구매하게 된다는 그런 매력을 지닌 제품군이라고 합니다.


 

드롱기 (De'Longhi) 반자동 커피머신 / 아이코나 빈티지 ECOV 311 

드롱기 (De'Longhi) 반자동 커피머신 ECOV 311는 커피 머신의 기본에 충실한 제품으로,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커피 머신이지만 스팀기를 갖추고 있어서 가정에서 우유 거품으로 카푸치노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버튼은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스팀, 전원으로 심플하게 구성이 되어 있으며 2개의 개별 온도 조절 장치를 통해서 물과 스팀의 온도를 별도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본체의 상단에는 컵을 예열할 수 있는 예열판까지 갖추고 있어서 커피의 온기가 오랫동안 유지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가 들어간 디자인을 적용하였네요... 역시 드롱기 (De'Longhi)가 커피 머신의 대명사라는 이야기가 그냥 나오는 게 아닌가 봅니다.

 

출처: https://www.delonghi.com

 

출처: https://www.delonghi.com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커피머신 4종, 올리브 그린

드롱기 (De'Longhi) 무선 포트/ 아이코나 빈티지 KBOV 2001

디자인은 1980년대의 빈티지 스타일로 손잡이 뒤쪽에서 물의 양을 체크가 가능한 눈금이 들어가 있고 손잡이와 스위치 역할을 하는 레버 등은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나무 느낌의 재질을 사용하였습니다. 

출처: https://www.delonghi.com

 

 

출처: https://www.delonghi.com

드롱기 전기포트, 올리브그린

드롱기 (De'Longhi) 토스터 / 아이코나 빈티지 CTOV 2003 

위에 소개해드린 무선 포트와도 잘 어울리는 드롱기 토스터기 CTOV 2003는 처음에 나온 토스터기의 모습이 이렇게 생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예스럽게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식빵을 내려보내는 레버의 손잡이에는 빈티지 느낌의 나무 재질의 마감재로 처리하였고 굽는 시간을 조절하는 다이얼과 아날로그 게이지가 측면에 달려있어 빈티지한 느낌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www.delonghi.com

 

출처: https://www.delonghi.com

De'Longhi [3일항공발송][정품] 드롱기토스트기 드롱기토스터 뚜껑있음 드롱기전기포트 드롱기포트, 토스트기 크림베이지

드롱기 (De'Longhi) 미니오븐/ EOI406 디스탄타

전체적으로 무광 메탈릭 크롬 도금으로 표면처리가 되어 있으며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아날로그 감성의 빈티지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면부의 손잡이와 다이얼식 스위치는 예스러움을 흠뻑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www.delonghi.com

[현대백화점]드롱기 디스틴타 미니오븐 EOI406.W, 단일속성

 

현재에는 이런 뉴트로 감성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갖춘 전자동 커피 머신까지 선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아침에 일어나서 침대에서 스마트폰으로 주방에 있는 커피 머신을 예열시키고, 14개의 메뉴를 선택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빈티지한 아날로그 감성과 최첨단의 디지털 영역까지 아우르는 드롱기 (De'Longhi) 제품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조금 가격대가 있다는 단점이 하지만....드롱기 (De'Longhi) 제품들을 이용해서 집안 분위기를 아날로그 감성으로 바꿔보는것은 어떨까요?

 

여기에 이탈리아의 다른 아날로그 감성 가전 브랜드도 있어요~~~~같이 비교해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디자인과 함께 하는 기술" 레트로 감성의 이탈리아 명품 주방 가전 스메그(SMEG) 냉장고

가전 시장은 언제부터인가 "백색 가전"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획일화된 백색 일색이 되어버렸는데요. 이런 가전 시장에 파스텔 톤의 컬러를 입힌 레트로 감성의 가전을 내놓아서 화제가 된 기업이 있습니다. 바..

de-kube.tistory.com

 

[공식정품] 드롱기 전자동 에스프레소머신 ECAM350.15.B 드롱기 Delonghi EC685.M Dedica Style 커피머신 4종, (4) 화이트 드롱기 디스틴타 커피머신 DeLonghi Distinta ECI341 독일직배송 관부가세포함, ECI341.BK Elegance Black DeLonghi 드롱기 EMFI.4종 DISTINTA 우유 거품기(국내모델 구름치노), 2)블랙 드롱기 주방가전 신혼 B세트 (베이지), 단품 [드롱기] 멀티 전기그릴 BG41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