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Architecture Design/Interior Design

[상업 공간 디자인] 몽환적 이미지(사이키델릭 이미지)를 이용한 독창적인 미지의 공간: Tan90° Bar / AD ARCHITECTURE

by benny lee 2023. 3. 26.
728x90
반응형

Tan90° Bar
Tan90° Bar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상업 공간 디자인은 중국 디자인 회사인 AD Architecture 가 디자인에 참여한 Tan90° Bar라는 공간입니다. Tan90° Bar는 심천의 OCT 로프트 창작 문화 공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재건된 수많은 공장들과 풍부한 녹지와 오래된 나무들과 어우러진 문화 예술적인 환경으로 둘러싸인 공간입니다. 이러한 사이트의 지리적인 조건이  AD Architecture의 디자이너들로 하여금  새로운 고객들을 유치하여 상업적인 공간으로서 Tan90° Bar가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방법론과 Tan90° Bar에 대한 깊은 인상을 고객들에게 남길 수 있는 디자인 컨셉 대해서 깊은 통찰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몽환적인 이미지
몽환적인 이미지

Tan90° by AD ARCHITECTURE

AD Architecture의 디자이너들은 예술적인 측면에서 공간에 새로운 긴장감을 조성하고, 상업 공간에 대한 다른 방향의 디자인 접근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 급진적이고  독창적인 접근 방식으로 상업 공간에 대한 디자인 컨셉을 이끌어 내기를 희망하였습니다.

사이키델릭한 이미지를 형상화한 공간
사이키델릭한 이미지를 형상화한 공간

디자이너는 모든 작업에 있어서 다양한 도전에 직면하게 되는데, 특히 상업 공간에 대한 디자인에서는 비즈니스 모델과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깊은 통찰을 통해서 이를 공간 디자인에 적용해야 합니다. 요즈음과 같은 빠르게 진화하는 비즈니스 모델과 소비자의 트렌드에 직면하게 될 때 상업 공간을 다루는 디자이너의 도전의 빈도는 더욱 빈번해지며 다양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몽환적 분위기의 Tan90° Bar
Tan90° Bar 프로젝트

AD Architecture의 디자이너들은 항상 위험한 옵션을 사용하여 규칙을 깨고,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디자인을 만들곤 하였던 이전 디자인 관행처럼 이번 Tan90° Bar 프로젝트에서도 AD Architecture의 디자이너들은 이러한 도전에 대한 돌파구를 만들기 위해서 뜻밖의 가능성과 미지의 가능성을 공간에 적용하여 재미와 독창적인 미지의 공간을 창조하려 하였습니다.

기존 형태를 증폭시킴으로써 AD Architecture의 디자이너들은 시각적 변형으로 가득 찬 복잡한 공간 영역을 만들어 내기 위해 복잡한 디자인 요소를 연결하여 현실적인 공간에 초현실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이렇게 급진적인 방식으로 공간을 제시한적은 이번 Tan90° Bar 프로젝트가 처음이었던 디자이너들은 디자인 전반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전에 한 번도 접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영역에 대해서 매 순간 긴장을 하면서 작업을 하였다고 합니다.

몽환적 분위기의 Tan90° Bar
몽환적 분위기의 Tan90° Bar

이 프로젝트는 경험이 강한 스토리텔링 장면의 몽환적 이미지(사이키델릭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공간이 순간적인 조각화(단편화)의 효과로 방문객들의 참여로 인해 공간이 풍부해지기를 원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방문객들로 하여금 이야기를 느끼게 할 수 있지만 정의할 수 없는 몽환적 이미지(사이키델릭 이미지)를 만들어 이 조각난 이미지는 끊임없이 나타나고 사라지며 고객들로 하여금 놀라움으로 가득 찬 공간 경험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조명에 의해서 극대화되는 몽환적 분위기
조명에 의해서 극대화되는 몽환적 분위기

전체 공간은 내부적으로 자유롭고 다양한 시나리오에 의해서 기능할 수 있으며, 공간의 유동성은 사람들과의 대화를 만들어내고 역동적인 장면들을 형성하게 됩니다. 이는 동굴, 우주 캡슐, 또는 뉴런 혹은 인체의 뼈구조 등을 형상화할 수 있는 상상력으로 가득 찬 공간의 형태를 만들어내며, 기능적으로 낮에는 카페의 여유를,  밤에는 위스키 바의 흥분 사이를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과정
프로젝트 진행 과정

이 프로젝트에서 AD Architecture의 디자이너들은 적략적인 관점에서 공간 디자인에 대해 고려하였습니다. AD Architecture의 디자이너들은 클라이언트가 미쳐 보지 못한 상업 공간의 시장의 변화를 보았고, 그들의 전문적인 디자인 기술을 이용하여 하이앤드 고객들을 위한 브랜드 공간을 연출하게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