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Architecture Design/Interior Design

[if 디자인 어워드] Brand Foyer가 돋보이는 Supren Hinterlassen/Trade Fair Booth

by benny lee 2020. 2. 1.
728x90
반응형

전시관 이미지
출처: if world design guide

반응형

 

Brand Foyer가 돋보이는 Supren Hinterlassen/Trade Fair Booth

 

2019년도 [if 디자인 어워드] interior architecture 부문 상을 받은 독일 신발 브랜드인 Steitz Secura의 전시 부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디자인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여러번의 수상경력이 있는 독일의 전시 디자인 회사인 atelier seitz에서 디자인하였다고 합니다. Conceptual framework을 통한 3차원 공간 해석을 통해서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제안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디자인의 핵심은 전체적으로 보이는 Black Cube입니다.

 

거대한 Mass로서의 Cube의 형상을 Black 컬러를 이용하여 극대화하였고 외부에서 보이는 Black 컬러와 대비되는 White와 Red color를 이용하여 브렌드에 대한 강한 인상을 주기에 충분한 것 같아 보이네요.

 

내부의 한쪽 측면을 자리 잡고 있는 Red color의 installation은 마치 붉은색 빛이 비치는 어두운 극장 안 공간을 연출하려고 한 듯합니다. 두 개 층의 높이를 할애한 White와 Red color의 Brand Foyer는 전시장을 찾은 관람들에게 Steitz Secura의 브랜드에 대한 강한 인상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Brand Foyer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600여 개의 공중에 떠있는 듯한 선반들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인데요. 이 선반들의 하부에는 Steitz Secura의 새로운 제품들을 전시할 수 있는 선반으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이는 마치 Steitz Secura의 제품들은 소비자들이 착용 시 공중에 떠있는 것과 같이 가볍다는 것을 표현하려고 의도적으로 디자인한 것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또 다른 이 디자인에 디자이너의 숨겨진 의도가 있다는데요!    

 

바로 Brand Foyer의 기본적인 형상은 Steitz Secura의 이니셜인 S의 허리 부분에서 영감을 얻어서 형상화한 것이라고 합니다.

 

전시관 이미지
출처: if world design guide

전시 디자인 회사인 atelier seitz의 다른 수상 작품도 감상해 보실까요?

전시관 이미지
http://www.atelierseitz.de
전시관 이미지
출처: if world design guide
출처: if world design guid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