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Architecture Design/Interior Design

[Cinema 디자인] 수직과 수평의 건축 그리드 (GRID)가 만들어낸 건축적 가상 공간/Cine Sky Cinema, Shenzhen

by benny lee 2020. 2. 2.
728x90
반응형

Blue 색상의 금속 바의 수직 수평 구조들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shade가 3차원적인 공간 이펙트를 강조하고 있네요(출처:archdaily)

반응형

 

[Cinema 디자인] 수직과 수평의 건축 그리드 (GRID)가 만들어낸 건축적 가상 공간

 

요즈음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나라 안과 밖이 떠들썩 한데요.

모두들 30초 손씻기를 생활화 합시다.....메르스도 이겨냈으니 이번것도 이겨낼수 있을꺼에요!!!!

화이팅!!!

 

중국의 경제력의 상승으로 인해서 중국의 건축디자인과 인테이러 디자인이 이전과 많이 달라지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중국 광동성 선전시에 위치하고 있는 Cine Sky Cinema 디자인도 중국의 동양적인 색채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 현대화된 디자인을 느낄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됩니다.

 

VIP 라운지, 이곳에서도 LED 조명이 매입된 교차하는 metal plate를 디자인 요소로 사용하였습니다. (출처:archdaily)

 

티켓 로비쪽 상부 구조물 (출처:archdaily)

 

다양한 LED 조명을 Blue 색상의 metal bar와 수평이 되게 배치하여 공간의 깊이감을 표현. (출처:archdaily)

 

서있는 위치에 따라서 달라지는 다양한 Virtual Effect와 계단과 로비의 연결성등을 보여주는 새로운 view (출처:archdaily)

 

이번 Cinema 디자인은 컨셉으로 공간상의 수직적 수평적인 요소들을 사용하여 건축의 Virtual Effect를 강조하려고 하였는데요.  공간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이 공간 안에서 다양한 종류의 직선적인 요소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겁니다.

 

영화의 환상적인 공간과 Cinema 디자인, 전체적인 디자인 테마로서의 수직, 수평적인 직선 도구, 환상의 공간과 현실의 공간의 연결성의 표현이라는 요소들을 알맞게 혼합 (출처:archdaily)

 

이는 건축이나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작업에서 이용하는 디자인 툴 중에 하나이 AUTO CAD 3D 작업시에 디자인이 완성될때 까지 기본적으로 수직과 수평적인 건축 그리드 (Grid) 라인을 그어 놓은 후에  컴퓨터 안의 가상 공간안에서 디자인을 만들어가는 것과 같이, 실제 공간상에서도 수많은 수직과 수평적인 선을 이용하여 마치 영화속에서의 가상공간처럼 현실의 공간을 건축적 가상 공간상에 있는 듯한 느낌을 재현하려는 의도로 수많은 선들의 중첩을 컨셉으로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컨셉에 현실감을 반영하기 위해서, 마치 건축적 가상 공간에 있는 듯한 현실성을 부여하기 위해서 디자이너들은 바로 수직, 수평적인 선들을 도구로 사용한 것입니다.

디자이너들은 이번 디자인에서 영화의 환상적인 공간과 Cinema 디자인, 전체적인 디자인 테마로서의 수직, 수평적인 직선 도구, 가상의 공간과 현실의 공간의 연결성의 표현이라는 요소들을 알맞게 혼합하려고 노력하였다고 합니다.

 

영화 상영관 안쪽 모습 (출처:archdaily)

 

상영관 안쪽도 마찬가지로 기본 컨셉이 같이 적용되었습니다 (출처:archdaily)

 

(출처:archdaily)

 

이번 디자인의 특이점은 Blue 색상의 metal bar의 수직 수평 구조들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shade가 3차원적인 공간 이펙트를 강조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디자이너들은 다양한 LED 조명을 Blue 색상의 metal bar와 수평이 되게 배치하여 공간의 깊이감을 표현하려 하였고 또한 다양한 조명 효과를 나타내려 하였다고 합니다.

만약 coffee bar로 가기 위해서 계단을  따라서 걸어가다가 발걸음을 멈추고 뒤돌아서 전체 로비쪽을 바라본다면, 서있는 위치에 따라서 달라지는 다양한 Virtual Effect와 계단과 로비의 연결성등을 보여주는 새로운 view를 관람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영화관 통로쪽은 미니멀하게 표현하려고 노력한 흔적들이 보이는데요. 벽과 천장 바닥이 모두 스타일리쉬한 그레이 톤의 마감재로 되어있으며 벽과 천장 바닥에 수평으로 홈이 깊게 파서 패턴을 만들고 LED 조명을 매입하는 것으로 공상 과학 영화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을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미니멀한 마감재에 LED 조명을 이용한 공상과학 영화를 연상케하는 디자인 (출처:archdaily)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