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Tip

오랜 기다림.....드디어 애드 고시 합격했네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 다시 승인 받기)

by benny lee 2020. 3. 9.
728x90
반응형

오랜 기다림.....드디어 애드 고시 합격했네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 다시 승인 받기)

 

한동안 일이 바쁘기도 하고 애드 고시 신청하고 3주 만에 승인 거절은 받은지라..... 또 한 3주는 기다려야겠거니 하고 거의 포기하고 살고 있었는데..... 오늘 이메일 확인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애드 고시 합격...

2월 1일에 블로그를 처음 오픈하였구요. 3주 전에 18개 정도 글을 쓰고 애드 센스를 신청하였고요, 신청하고도 계속 꾸준히 글을 하루에 하나씩 올렸습니다.... 퇴근이 늦은 날은 일주일에 1~2개 정도 못 올린 적은 있지만요!!!  모든 글은 1000자 이상으로 작성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18개의 포스팅이 있었고 계속 글을 올리면 애드 센스 승인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에 25개 이상은 포스팅이 될 테니 승인은 걱정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의 착각이었지만요.

주변에 유투버들의 글을 보다보니 15개 이상에서 시도해서 애드 센스 승인받았다는 글들이 많아서 자신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ㅠㅠㅠ. 

그러나.......

3주 후에 날아온 거절 e-mail.....두둥..........

이 이메일을  받는 순간 힘이 빠지더군요. 이래서 애드 고시라고 하는구나!!! 

순간 콘텐츠에 사진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가? 유튜브 URL복사가 많아서 그런가? 이미지를 다른 사이트에서 복사해서 붙여서 그런가?(건축 사이트이다 보니 이미지는 필수 사항이라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진의 정보는 삭제 후에 올리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를 걱정하게 되었는데요.....

일단 콘텐츠 부족이 의심되는지라.... 시험 삼아서 이틀 만에 다시 애스 센스 신청을 하였습니다. 바로 신청하지 말라는 분들도 많았지만.... 저는 일단 변수를 하나라도 지우는 게 중요하단 생각에 그 생태로 바로 신청을 하였는데요.

오늘 바로 신청 후 일주일도 안되어서 승인이 떨어졌네요 ^.^

애드 센스 TIP

1. 포스팅 개수는 신청 당시의 숫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최소 25개 이상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2. 관련 유튜브 URL 넣는 것은 애드 고시 통과에 아무런 상관이 없다.

3. 이미지 복사 붙여 넣기도 이미지의 기본 정보를 삭제 시 문제 된 것이 없음.

4. 이미지의 개수가 많으면 애드 고시 통과 못한다는 의견들이 있으나.... 사실이 아닌 듯합니다.

5. 애드 고시 통과 시까지는 한 가지 카테고리로 쓰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두 가지 카테고리로 써서 한 번 거절을 받은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6. 그리고 기다림~~~~~(너무 초초해지지 말자고요....)

애드 센스 승인을 받았으니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누군가의 말처럼 또다시 애드 센스 공부를 시작하여야 하겠네요... 

그런데 왜 블로그 방문자는 빨리 안 늘어날까요? 에 대한 고민을 하여야 할 시기인 듯합니다.

건축/인테리어 블로그라는 일부 한정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위안을 하지만.... 저 혼자만 블로그를 하고 있는 공허함을 느끼는 건 저만일까요?

하나하나 배워가면서 다시 한번 좋은 블로그를 만들어 보도록 파이팅해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한 달간의 블로그 시작과 애드 센스 승인까지의 과정을 포스팅합니다.... 많은 도움은 아니더라도 애드 고시에 낙방한 초조해하는 여러분에게 마음의 위안 정도만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